달콤한 말씀을 누려요. ^^

  • 목록
  • 아래로
  • 위로
  • 5
  • Jacob
  • 조회 수 315

 

vetka-cvety-rozovye-lepestki.jpg

 

 

주님의 회복이 전진하려면 우리는 지방 교회들이 하나라는 합당한 터 위에서 우리와 함께 모이는 이들만이 아니라는 것을 보아야 한다. 우주적인 교회는 모든 시간과 공간에 걸친 모든 믿는 이들이며, 지방 교회는 한 지방에 있는 모든 믿는 이들이다. 많은 참된 믿는 이들이 교파 안에 남아 있을 수 있지만 그들은 여전히 지방 교회의 일부이다. ‘지방 교회’라는 용어가 고유명사가 되어서 특정한 무리나 실체만을 의미하는 것이 되지 말아야 한다. 어떠한 분열도 없이 성경에 따라 하나님을 경배하기 위해 함께 모인 믿는 이들의 단체라면 지방 교회이다.

 

우리는 절대로 우리의 집회에 온 이들만이 지방 교회라고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우리가 있는 도시의 모든 참된 믿는 이들은 우리가 있는 지방 교회의 지체들이다. 그들이 우리의 집회에 오는지의 여부가 그들이 교회의 지체인지의 여부를 결정하는 요인이 아니다. 가족 중에 어떤 이들은 그들의 집 안에 머물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들은 여전히 가족의 일부로 여겨진다. 이와 같이 우리는 모든 믿는 이들이 주님 안에서 우리의 형제들이자 자매들이며 교회의 지체들이라는 것을 반드시 보아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우리는 분파주의자들이 된다.

 

교파들은 오직 그들과 함께 모이는 이들만을 그들의 일원으로 여긴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와 함께 모이는 이들만을 지방 교회의 지체들로 여기지 않는다. 우리는 모든 믿는 이들이 지방 교회들의 지체들이라는 것을 믿는다. 그들이 우리와 함께 모이든 모이지 않든, 우리는 여전히 그들을 우리의 형제들과 자매들로 여긴다. 내가 1933년에 처음으로 상하이에 갔을 때 워치만 니 형제님은 이것을 볼 수 있도록 우리를 도와주었다. 형제님은 우리에게 로마 천주교에서 참되게 구원받은 이들을 포함한 모든 믿는 이들이 우리의 형제들이며 자매들이라는 것을 가르쳐 주었다.

 

위트니스 리
[영을 따라 행함으로 그리스도를 사는 것의 중요성, 제 6장 지방 교회들에 대한 합당한 조망을 가져야 함, 한국복음서원]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첨부 1

  1. vetka-cvety-rozovye-lepestki.jpgimage
    (File Size: 61.4KB/Download: 47)

댓글 5

솔향
profile image
아멘.
지방교회에 대한 우리의 인식이 주님만큼 넓혀지게 하소서~
2017.06.03. 16:13
Jacob 작성자 → 솔향
profile image
아멘~ 우리의 인식과 조망이 주님이 정하신 것보다 좁고 편협되지 않기 원합니다.
2017.06.03. 16:57
멜로디
안녕하세요 형제님~ 칼럼들 둘러보다 갑니다 ^^ 유익한 메세지들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의 윗트니스리 형제님의 글을 읽다가 질문이 생겼습니다. 위의 글 중에 "우리가 있는 도시의 모든 참된 믿는 이들은 우리가 있는 지방 교회의 지체들이다. 그들이 우리의 집회에 오는지의 여부가 그들이 교회의 지체인지의 여부를 결정하는 요인이 아니다." 라고 되어 있는데, 여기서 의문이 생겼습니당. 어떤 믿는이가 해당 도시에서 지방교회의 이상이나 실행을 전혀 모른채 교파생활을 하고 있는 상황일지라도 그 믿는이는 여전히 지방교회의 지체로 볼 수 있다는 뜻이지요? 만약에 그렇다면, 지방교회의 실행부분을 강조해야 하는 이유를 어디서 찾을 수 있을지 궁금해졌습니당 ^^
2023.11.30. 11:42

삭제

"멜로디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ugene → 멜로디
profile image
안녕하세요,^^ 비유로 들면, 원래 한 국가인 이스라엘이 여러 나라로 흩어졌는데, 그 중 일부가 회복되어 원래의 이스라엘 땅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들은 각국에 흩어져 있는 이스라엘 민족을 이방인이 아닌 자기 나라 사람으로 여겨야 하겠지만, 동시에 하나님이 원하시는 원래의 땅에 돌아와서 그분의 표현인 성전을 건축하고 그분의 다스림을 나타내는 성을 건축하는 실행을 포기할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한 지방에 있는 '모든' 믿는 이들을 우리의 형제로 여기지만, 분파는 원래 주님이 원하셨던 입장이 아니므로 '모든' 믿는 이들을 우리의 지체로 여기는 입장의 회복이 필요합니다. 그 가운데 주님은 그분의 표현인 성전이 건축되고 그분의 다스리심을 나타내는 그분의 성이 건축되게 하실 것입니다.
2023.11.30. 13:41
멜로디 → Eugene
아하 네 형제님 이해가 잘 되었습니당 ㅎㅎ감사합니당~
2023.11.30. 13:49

삭제

"멜로디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