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
- 청지기
- 조회 수 1413
제사장의 책임은 하나님께 제물을 드리는 것이었다. 에스겔서의 기록은 이상하게 보일지 모른다. 모세는 주의 백성에게, 양 열마리 중에서 한 마리를 하나님께 드리라고 말했지만, 에스겔은 그들에게 양 이백 마리 중에서 한 마리를 드리라고 말했다(45:15). 이것은 만일 당신에게 그리스도의 누림이 많지 않다면 당신은 어떤 것을 드릴 자격이 없다는 뜻이다. 당신이 일백 구십 구 마리의 양을 산출했더라도 여전히 주님께 제물을 드릴 자격이 없다. 만일 당신이 한 마리를 드리기 원한다면 먼저 이백 마리의 양을 길러야 한다. 그리스도에 대한 당신의 풍성한 체험은 당신으로 하여금 드릴 자격이 있게 한다. 모세의 율법에 의하면, 당신에게 양 열마리가 있을 때 한 마리를 드릴 자격이 있다. 그러나 에스겔서에 의하면 당신에게 스무 배의 양이 더 있어야 한다. 한 마리를 드릴 자격이 있기 위해서 당신에게는 이백 마리의 양이 있어야 한다. 나는 에스겔서에 있는 드림의 표준에 우리 중 아무도 이르지 못할까 두렵다.
밀과 보리에 있어서도 원칙은 똑같다. 에스겔 45장 13절은 이렇게 말한다. 『너희의 마땅히 드릴 예물이 이러하니 밀 한 호멜에서는 에바 육분지 일을 드리고 보리 한 호멜에서도 에바 육분지 일을 드리며』. 한 호멜은 십 에바이며 그들은 한 에바의 육분지 일을 드려야 한다. 이것은 육십 중에서 하나를 드려야 한다는 뜻이다. 모세는 십분지 일을 요구했으나 에스겔은 육십분지 일을 요구했다. 심지어 당신에게 밀 4 에바가 있더라도 당신은 어떤 것을 드릴 자격이 없다. 적어도 당신에게는 밀 한 호멜이 있어야 한다. 당신에게 밀 한 호멜이 있을 때 당신은 육십분지 일을 하나님께 드릴 수 있다. 당신에게 밀이 풍성해야 한다. 모세는 당신이 그처럼 풍성하기를 요구하지 않지만 에스겔은 당신이 심히 풍성하기를 요구한다.
기름을 드림도 넘치는 공급을 요구한다. 에스겔 45장 14절은 이렇게 말한다. 『기름은 정한 규례대로 한 고르에서 밧 십분지 일을 드릴지니 기름의 밧으로 말하면 한 고르는 십 밧 곧 한 호멜이며(십 밧은 한 호멜이라)』. 한 호멜은 십 밧이며, 당신은 한 호멜 중에서 한 밧의 십분지 일을 드려야 한다. 이것은 당신이 일 퍼센트 즉 백분지 일 만을 드리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은 주님께 기름을 제물로 드리기 위해 그리스도를 풍성하게 산출해야 한다. 만일 당신이 풍성하지 않으면 자격이 없다. 당신은, 밀과 보리는 육십분지 일을 드려야 하며 기름은 백분지 일을 드려야 하며 양은 이백분지 일을 드려야 한다.
위트니스 리
[에스겔의 이상, p.239-240 한국복음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