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말씀을 누려요. ^^

  • 목록
  • 아래로
  • 위로
  • 3
  • Jacob
  • 조회 수 323

 

1403877402y8ux3.jpg

 

 

우리에게 이런 체험이 있을 것이다. 우리가 교회에 어떤 특별 집회를 위해 기도가 필요하다거나 교회의 부흥을 위해 기도가 필요하다는 것을 듣고 무릎 꿇고 기도를 시작하려고 할 때, 우리 안에서 우리의 내적인 상태와 주님 앞에서의 우리의 상황을 말씀해 주시는 주님의 말씀을 느낄 것이다. 이때 우리는 기도하려던 항목들을 멈추고, 교회의 부흥이나 특별 집회나 다른 것과 관련된 일이 아닌 오직 안의 느낌, 곧 안에서 주님께서 우리에게 하시는 말씀에 따라 말해야 한다. 우리 안에서 주님께서 “너는 혈기가 가득하구나.”라고 책망하시면, 우리는 “주님, 저는 혈기로 가득한 사람입니다.”라고 말씀드려야 한다. 또 주님께서 “너는 온통 너 자신으로 가득하구나.”라고 말씀하신다고 느껴지면, 우리는 즉시 “주님, 저는 자신으로 가득한 사람입니다.”라고 말씀드려야 한다.

 

안타깝게도 때로 우리는 하나님께서 표현하시게 하기도 하지만, 또한 우리 안의 느낌을 기도하기도 한다. 그러나 오직 일부만이 안의 표현이고, 그 밖의 많은 것들이 우리 자신에게서 나온 간구가 더해진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하나님께 무언가 간청하고 싶은 유혹을 받은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자신이 혈기로 가득하고 자신으로 가득 찼다는 것을 느끼게 하신다. 그러나 우리가 이 느낌에 근거하여 기도하면서 항상 한 마디 말을 덧붙인다. “주님, 제게 혈기가 없게 해 주시고 앞으로 더 이상 제가 아니게 하소서.” 이 말은 안에서 나온 표현이 아니라 우리 자신의 요구이다. 우리의 어려움이 바로 여기에 있다. 어떤 때 우리는 심지어 안의 뜻을 전혀 만지지 않고 철저하게 우리 머릿속에서 생각나는 대로 기도하며, 하나님께 이것저것을 하시라고 구한다. 이런 기도는 백 퍼센트 이루어지지 않는 기도이다.

 

위트니스 리

[기도의 의미와 목적, 1장 기도의 의미, 한국복음서원]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첨부 1

  1. 1403877402y8ux3.jpgimage
    (File Size: 197.6KB/Download: 52)

댓글 3

Eugene
profile image
많은 기도를 하지만 이루어지지 않는 기도가 아닌 당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도 안으로 이끌어 주소서.
2017.05.30. 18:59
메이
그렇습니다. 안의 느낌을 따른 기도에 한
마디 덧붙인 말은 우리의 요구이며^^
안의 느낌이 아닌 기도 제목과 필요에 따라 철저히 생각을 따라 하는 기도는 백퍼센트 이루어지지 않는 기도입니다.세미해서 기질에 맞지 않더라도 안의 느낌을 주의하고 이 영을 따라 기도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소서.
2017.06.02. 23:10

삭제

"메이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솔향
profile image
아멘.
그렇습니다. 얼마나 우리자신의 것으로 기도하는지요.
주님자신께서 우리의 기도내용이 되어주실수 있도록...
더욱 열어드리고 비워드리고...구하길 원합니다.
2017.06.03. 1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