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14 21:00

물질적인 바벨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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펨버(G. H. Pember)의 책들과 히스롭(Hislop)의 「두 바벨론」은 모든 이방 종교가 하나도 예외 없이 바벨론주의(교)에서 유래되었다고 말한다. 니므롯(Nimrod)이 고안해 낸 교가 온 세계에, 심지어 인도와 중국과 일본에까지 퍼졌다. 예를 들어, 니므롯은 마돈나와 그녀의 자녀에 대한 그림을 창작했다. 이 그림 배후의 이야기는 근친상간의 악한 내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그림이 천주교 안으로 유입되어 마리아와 예수의 그림으로 제시되어지고 있다. 어렸을 때 나는 여자와 그 아이가 그려져 있는 그 그림을 중국의 우상 사원에서 본 적이 있다. 나중에 나는 천주교 성당에 그와 동일한 그림이 있는 것을 보고 경악했다. 결국 연구를 통해서 나는 그 둘이 같은 기원(起源)에 속했다는 것을 알았다. 최초의 천주교 선교사들은 마돈나와 어린아이의 형상이 이미 불교 사원에 있는 것을 발견했다. 비록 같은 그림이 다른 제목으로 어느 곳에서나 발견되지만 그 기원은 바벨의 니므롯에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이 예는 모든 종교가 바벨론주의(교)에서 뻗어 나왔다는 것을 예시(例示)해 준다. 모든 종교가 악마적인 한 근원-고대 도시 바벨론-에서 비롯되었다.


바벨론의 두 번째 방면은 종교적인 바벨론이다. 하나님이 보시기에는 유대교에 속한 많은 것을 영속시키고 이교 신앙에서 나온 많은 것을 동화시킨 로마 천주 교회가 곧 바벨론이다.


바벨론의 세 번째 방면은 물질적인 바벨론인 로마 시(市)이다.


때때로 바벨론의 세 방면을 구분하기가 어려운데, 이는 성경이 그들을 함께 뒤섞어 놓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계시록 18장의 바벨론은 물질적인 바벨론이다. 그러나 젊었을 때 나는 어떤 그리스도인 교사들이 그것은 문자 그대로의 바벨론이라고 말하는 것을 들은 적이 있다. 그러나 이 장은 문자 그대로의 바벨론을 언급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보시기에 바벨론인 로마 시를 언급하는 것이다.


계시록 17장과 18장에는 바벨론의 두 방면-종교적 방면과 물질적 방면-이 함께 섞여 있다. 17장의 여성은 한편으로 변절한 교회를 상징하는 「음녀」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로마 시를 상징하는 「여자」이다. 1절은 음녀에 대해 말하고 18절은 여자에 대해 말한다. 그러므로 이 장에 있는 여성은 음녀 곧 변절한 교회의 방면과 여자 곧 물질적인 로마 시의 방면을 갖고 있다.


성경을 이해하기란 쉽지 않다. 우리는 몇몇 부분의 말씀에 대해 거듭거듭 기도하고 깊이 숙고해야 한다. 나는 왜 주님이 몇 구절들 안에서 바벨론의 여러 방면들을 뒤섞어 놓으셨는지 모른다. 나는 오직 그분이 그렇게 하셨다는 것만 알고 있을 따름이다. 바벨론의 여러 방면들을 아는 것은 마치 그리스도의 두 번 오심에 관한 예언들을 아는 것과 비슷하다. 구약의 여러 곳에 그리스도의 두 번 오심이 함께 언급되어 있다. 그것은 마치 멀리서 볼 때 하나로 보이는 겹쳐진 두 산(山)과 비슷하다. 그러나 막상 당신이 그것에 접근해 보면 그들 사이에 큰 간격이 있음을 알게 된다. 그리스도의 오심에 관한 예언들을 읽을 때 반드시 우리는 어느 것이 그분의 처음 오심을 언급하고 어느 것이 그분의 두 번째 오심을 가리키는지 알아야 한다. 바벨론에 관한 구절들도 마찬가지이다. 우리는 어느 것이 고대의 바벨론을 말하고 어느 것이 종교적인 바벨론을 말하며 또 어느 것이 물질적인 바벨론을 말하는지 반드시 분별해야 한다. 만일 이에 관해서 분명하다면 우리는 계시록 17장과 18장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여러 해 전에 나는 이 장들을 전연 이해할 수 없었는데, 이는 바벨론의 여러 방면들을 몰랐기 때문이었다. 만일 우리가 이 방면들에 관해 분명하다면 우리는 이 두 장을 이해하기 위한 견고한 기초를 갖게 되며, 어느 구절이 종교적인 방면에 관한 것이고 또 어느 구절이 물질적인 방면에 관한 것인지 분별할 수 있게 된다.


위트니스 리
[요한계시록 라이프 스타디, 메시지 53―물질적인 바벨론, 한국복음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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